목회칼럼
방역강화로 인한 다운공동체 연말 연초 예배 및 사역 안내
주안에서 사랑하는 다운 가족 여러분! 평강과 기쁨이 있는 성탄절 되시길 소망합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맞는 초유의 성탄절이지만, 오히려 이런 고난의 상황에서 산타나 사람이 주인공이 아닌, 말구유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가 주인되는 성탄절이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무엇보다도 작년 성탄절 예배 때 나누었던 권면의 말씀 “덜 논리적이면서 더 사랑하라”는 말씀을 코로나로 제대로 실천을 못해 보았으니 이번 성탄부터 우리 모두가 기억하면서 서로 사랑을 구체적으로 표현해 보는 다운공동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조금 이른 칼럼을 나누는 이유는 ‘24일 0시부터 1월 3일 주일’까지 시행되는 “전국연말연시방역강화조치”를 두고 교역자 및 당회 의논 결과를 안내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각자의 형편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교회 리더들이 고심하고 정한 것이니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각자가 어떤 선택을 하든지 그 선택에 지금 이 공동체에서 선포되는 말씀이 주는 고민과 묻는 기도가 들어가 있길 부탁드립니다. 적어도 그래야 우리가 믿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으니까요.
1. 성탄예배는 25일 10시30분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예배를 가정별로 드립니다.
- 찬양팀은 1,2부 연합찬양팀이 인도하며, 중창단 찬양 및 교육부 성탄 특송은 오늘저녁과 내일 중으로 영상으로 녹화하여 송출하기로 합니다.
- 모든 모임은 한 공간 내 20명 이내에서(예배준비자포함) 가지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합니다.
- 가족이 없거나 꼭 대면으로 예배당에 와서 예배를 드려야겠다는 분들에게는 본당 20명 이내, 식당 20명 이내 등으로 해서 기회를 드립니다.(예배준비자 포함) 직접 또는 목자님을 통해서 교역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성탄절 목장 VIP 찾아가기'는 잠간 만나서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목장의 형편에 따라서 그대로 시행합니다. 단, 기간은 연말, 연초까지 여유를 두고 하시면 됩니다.
2. 송구영신예배와 27일, 새해 1월3일 주일 예배도 동일한 기준으로 영상으로 드립니다.
-송구영신 예배는 저녁 8시, 조치 기간 중 주일 예배는 10시30분에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주일 예배에는 자녀들을 배려해서 ‘7분 스피치 설교’ 시간을 갖습니다.
-대면 예배에 참여하는 분들은 미리 알려주시면 참가여부를 알려드립니다.
-‘30일 수요기도회’ 역시 동일합니다. 목장 찬양과 특송은 한주 쉽니다.
-영상 예배로 예배가 1회로 되는 경우에는 중직자들 중심으로 대표기도를 합니다.
3. 새벽기도회는 아래와 같이 조금만 조정합니다.
- 새벽기도회는 평상시에도 숫자가 많지 않고 영적마지노선이라 믿기에 아래처럼 합니다..
- 찬양인도는 24일부터 1월3일까지 교역자 한 사람이 인도합니다, 공동체 나눔 및 당회원, 교육부 강단기도도 조치기간이 끝날때까지 잠정 쉬기로 합니다,
- 본당 인원분산을 위해서 식당도 오픈합니다.
- 1월1일은 새벽기도는 없습니다.
4. 초원별 송년의 밤 및 초원지기 모임 안내입니다.
-초원지기의 재량으로 초원 상황에 맞추어서 갖되, 1월 3일 이후에 가져도 됩니다. 매년 1월1일 갖는 초원지기모임도 1월3일 이후 결정해서 갖도록 합니다.
5. 2021년 주요행사 안내입니다.
-1월 주요행사인 ‘사역박람회’는 목장 등을 통해서 그대로 진행합니다.
-다음 주일 갖기로 한 사역지기 모임은 카톡방을 통해서 소통하고 추후 필요시 모입니다.
-제직회, 공동의회는 1월 중으로 상황을 고려하여 갖기로 합니다.
-신년 특별새벽기도도 1월 중에 다시 날짜를 정해서 갖습니다.
-삶공부는 강사의 재량으로 1월 중으로 마무리하고 1월 안으로 수료식을 갖습니다.
“덜 논리적이면서 더 사랑하라”